동안를 사랑하는 남자, 이상영의 동안칼럼

동안 얼굴과 어울리는 목 주름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 입력 : 2017.11.07 11:05:22    수정 : 2017.11.07 20:33:37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스카프가 어울리는 계절이다. 스카프는 주로 여성이 방한용 장식용으로 사용하는 얇은 천으로 서구에 보급된 것은 엘리자베스 1세 때 햇빛 방지와 장식을 위해서 술 장식이 달린 어깨걸이가 사용된 것이 처음이라고 한다. 현재 스카프는 여러 패션 소품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나이 드신 분들의 경우에는 패션의 목적 이외에 목 주름을 가리기 위해서도 애용한다.

흔히 여자의 나이테라고 불리는 목 주름은 한번 생기면 사라지지 않기에 두터운 화장으로도 감출 수 없는 부위이다. 얼굴에 시간과 돈을 들여 관리해도 목 주름이 심하면 나이를 감출 수가 없기에 20,30대부터 평소에 관리를 해줘야 한다.

생활 속 실천 가능한 목 주름 관리법에는 첫 번째로 낮은 베개와 물구나무서기가 있다. 높은 베개를 베면 목에 주름이 잡히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데 낮은 베개를 통해 목 근육을 이완하여 혈액 순환을 돕는 것이다. 물구나무 자세 역시 혈액 순환을 도와 처진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준다. 두 번째로는 목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 것이다. 평소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보며 구부정하게 목에 부담을 주는 자세를 피하고, 등과 목을 곧게 펴며 목을 좌우위아래로 돌리고 당겨서 목운동과 마사지를 한다. 세 번째로는 목에도 보습제품을 자주 발라주는 것이다. 목 주위 피부는 얇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고 건조함으로 인한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건조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이미 생겨버린 목 주름을 완화하고 싶을 때는 에어젯, 베네브, 실리프팅이 효과적인 치료방법이다. 에어젯(air jet)은 주사바늘이나 열에너지가 아닌 고 압축 제트공기를 활용한다. 목 주름 부위에 공기압을 자극함으로써 근처 피부를 당겨주는 원리로 공기의 순간적인 운동 에너지를 통해 피부 안쪽 4.5mm의 깊이에 약물을 주입하고, 섬유조직을 자극하여 콜라겐 재생효과를 얻게 한다. 이 방법은 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로 통증이 거의 없으며 시술 중 확인이 가능 할 만큼 효과가 빠른 장점이 있으며, 리프팅 뿐만 아니라 보습효과까지 제공한다.

베네브(Benev) 미국 스킨케어 회사명으로 병원, 스킨테어 전문점에 공급되는 전문제품으로 ‘아기주사’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효과가 뛰어나다. 이는 MGF세럼 속 성분인 성장인자 때문인데, 성장인자는 노화로 인한 피부세포의 증식을 빠르게 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증식에도 도움을 준다. 베네브 제품은 휴먼세포에서 추출한 세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휴먼프로테인과 일치하여 안전하고 성장인자 외에도 비타민 E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부작용이 적고 자연스럽다. 피부조직에 가까운 성분을 주입함으로써 최대한 자연스러운 주름 개선을 도모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보다는 점진적인 효과가 있다.

실리프팅은 녹는 실을 얼굴에 삽입해 처지고 늘어지는 피부를 끌어 당겨 주름은 개선하고 피부의 탄력은 개선해주는 방법이다. 피부 아래의 근건막(SMAS)층까지 침투하여 확실한 리프팅 효과와 지속기간이 길며, 피부 속의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자극해서 피부 탄력도를 증가시킨다. 녹는 실은 몸 안에서 자연스럽게 흡수되기 때문에 콜라겐 재생을 활발하게 하여 탄력을 만들고 혈색 개선 효과도 있다.

목 주름은 주름의 깊이, 모양, 각도에 따라 에어젯, 베네브, 실리프팅 등 다른 여러 가지 시술이 있을 수 있으며, 두 세가지를 병행할 수도 있다. 또한, 사람마다 목 주름이 생기는 원인과 형태가 다르고 나이와 피부상태에 따른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수적이다.

[이상영 동안세상클리닉 대표원장]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 기사